코로나백신 접종예약 방법

 

 

백신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으로 많은 분들이 예약을 완료하고 접종이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사전예약이 개시되는 날에는 사이트가 마비되는 등 불편함을 겪어야 했습니다. 워낙 접종 대상자가 많은데 한꺼번에 몰리다보니 과부하가 되었는데요, 8월 9일 사전예약 부터는 예약 시스템이 달라집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은 간단합니다. 온라인(인터넷,모바일),전화,주민센터방문 중 선택하시어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의 경우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시 않은 분들은 자녀나 지인의 도움을 받아 예약이 가능한데요, 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대리인 신청도 가능하기에 편리합니다.

 

 

 

그러나 8월 9일부터는 원활한 예약신청과 시스템의 오류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본인인증 시 간편인증 시스템을 도입하고 대리예약발급은 불가하며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간편인증은 카카오,네이버,PASS 앱 등을 활용하면 되는데 휴대폰에서 간단하게 설치하여 예약 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인증

 

카카오 인증

 

PASS 인증

 

여러 단말로 동시에 사전예약을 시도하기도 하는데요, 최초 본인인증 된 단말 이외에 10분간 본인인증이 차단 됩니다. 접속속도를 높이기 위해 개선되는 부분이니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약이 어려운 경우에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전화문의를 통해 예약하실 수 있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다고해서 100% 예방이 되는것은 아니더라도 모두 감염으로부터 안전해 질 수 있는 그날을 희망하며 접종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