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조회 카카오안내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마친 경우라면 선택한 의료기관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접종 대상자가 백신을 예약한 날짜에 맞지 못하게 되면 전 국민의 접종시기가 미뤄지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집단면역 달성도 늦어지게 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1병당 10분 접종 가능하고 개봉 당일에만 주사할 수가 있고 예약 취소 등으로인해 백신이 남게 된다면 폐기처분을 해야하므로 버려지는 백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노쇼분에 대한 예약을 받기로 했습니다.

 

 

백신 폐기량을 줄이면서도 접종률을 높이는 대책으로 사전예약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일명 '노쇼 백신'은 화이자,모더나백신은 18세 이상, 아스트라제네카,얀센백신은 만 30세 이상 이라면 선착순으로 예약 후 맞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앱을 통해 잔여백신을 확인하고 접종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했습니다. 국민들에게 친숙한 카카오 앱으로 확인을 하고 백신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하단 샵 탭(#)에서 '잔여백신' 탭 선택 또는 카카오 맵을 통해 조회를 하면 됩니다.

 

 

만약 이용이 되지 않는다면 카카오 앱을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이용자는 앱 업데이트를 해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의 위탁의료기관을 사전에 등록(최대 5개)하면 되고 해당 위탁의료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한 경우 알람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으며 당일 예약도 가능합니다.

 

예약을 했다고 해서 무조건 노쇼백신을 맞을수 있는건 아니니 참고하시고 대상이 된다면 카카오를 통해 확인 후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

 

전국 코로나백신접종 안내

✔️서울시 ✔️부산시 ✔️인천시
✔️경기도 ✔️세종시 ✔️대전시
✔️울산시 ✔️광주시 ✔️대구시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3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접종시기

정부가 2021년 3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일정을 발표하였습니다. 연령대와 직군별로 감염 위험과 경제 상황에 맞게 일정을 분류하고 9월까지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1차 접종 완료를 목표로 두고

qmfkqhfkdlvm.tistory.com

 

코로나백신 접종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얀센백신과 모더나 백신 접종 시간을 앞둔 가운데 고령층 AZ백신 예약이 내일 마감 됩니다. 정부는 상반기 누적 접종자를 1청3000만명+@를 목표로 두고 있습니

qmfkqhfkdlvm.tistory.com

 

전자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기존에 종이 예방접종증명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에게 익숙해진 전자출입명부 방식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

qmfkqhfkdlvm.tistory.com

+ Recent posts